Digital Edge와 Stonepeak Infrastructure Partners, 10억 달러 의 투자를 통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복합적인 데이터센터 플랫폼 발표

도쿄와 오사카에서 첫 파트너십 체결

싱가포르 및 뉴욕-- 2020년 8월 25일 --인프라 중심의 사모 펀드인 Stonepeak Infrastructure Partners(이하 "Stonepeak")와 Equinix, Facebook, Tata Communications 및 Macquarie 등 유명 기업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온 경영진은 오늘 복합적이고 독립적인 데이터센터 플랫폼 회사인 Digital Edge의 출범을 발표했습니다. Digital Edge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통신사 중립적인 데이터센터 및 관련 디지털 인프라 자산의 인수와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오늘 발표를 통해 Stonepeak와 Stonepeak의 투자자 그룹, Digital Edge의 경영진은 플랫폼에 10억 달러의 투자 계약을 체결했음을 알렸습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Digital Edge (https://www.digitaledgedc.com/)는 빠르게 진화하는 복잡한 환경에서 고객들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혁신적인 데이터센터 및 상호접속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Digital Edge는 2005년부터 2019년까지 Equinix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으로 재직했던 CEO 새뮤얼 리 (Samuel Lee)를 비롯, 그와 함께 Equinix 임원으로 근무했던 케이 후루타 (Kei Furuta), 앤드류 리골리 (Andrew Rigoli), 조너선 추 (Jonathan Chou) 등의 경영진들이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Facebook 출신의 제이 박 (Jay Park, 한국 명 박승훈), Tata Communications 출신의 존 프리먼 (John Freeman), Macquarie 출신의 조너선 월브리지 (Jonathan Walbridge)가 경영진으로 합류했습니다.

오늘 발표에서 Digital Edge는 주요 시장 중 하나인 일본에서 데이터센터 관련 초기 투자 계약 2건이 체결되었다는 사실을 함께 밝혔습니다. 첫 번째는 Keihanshin Building Co. 및 Kanden Energy Solution Co., Inc.(Kenes-Kansai Electric Power 그룹사)와의 파트너십으로, 오사카 중심부에 다양한 고객 요구에 부응할 12MW용량의 데이터센터 개발 건입니다. 두 번째는 도쿄의 Mejirozaka 데이터센터를 시작으로 ITOCHU Techno-Solutions Corporation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Digital Edge는 일본에서 가장 큰 2개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국내외 수요를 모두 담당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게 됩니다.

Stonepeak의 수석 전무 이사 브라이언 맥멀런(Brian McMullen)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디지털 인프라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수요가 공급을 계속 앞지르고 있습니다. 비교할 수 없는 경험과 탁월한 개발 실적을 보유한 새뮤얼 및 그의 팀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쁩니다. Digital Edge 투자를 통해 아태지역을 위한 저희의 공통된 비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기대를 표했습니다.

Digital Edge의 CEO 새뮤얼 리는“Stonepeak와 파트너십을 맺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디지털 격차 해소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첫번째 데이터센터 용량 확보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번 도쿄와 오사카에서의 프로젝트를 통해 Digital Edge가 일본 내 주요 데이터센터 시장 2곳의 고객에게 사용가능한 용량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Stonepeak는 데이터센터와 유무선 네트워크 시장등의 디지털 인프라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왔습니다. 북미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중요한 상호접속 허브 30개 및 하이퍼 스케일 데이터센터 4개를 갖춘 통신사 중립 데이터센터 플랫폼 Cologix, 유럽 17개 도시에 고밀도 파이버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동지역 15개국에 걸쳐 장거리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고대역폭 연결을 제공하는 euNetworks의 주요 지분을 확보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올해 초에는 캐나다 교외 지역의 광대역 네트워크 주요 공급업체 Xplornet Communications의 인수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Stonepeak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진출하여 여러 분야의 인프라 투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습니다.

Digital Edge 정보
Digital Edge(https://www.digitaledgedc.com/)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중점을 둔 데이터센터 전문 회사입니다. Stonepeak Infrastructure Partners의 투자를 받은 Digital Edge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데이터센터, 인터넷 및 통신 분야에서 수십 년간 전문 경력을 쌓아온 고위 경영진들이 이끌고 있으며,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쉽고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인프라스트럭쳐의 새로운 옵션을 시장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tonepeak Infrastructure Partners 정보
Stonepeak Infrastructure Partners(www.stonepeakpartners.com)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52억 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는 인프라 중심의 사모 펀드 기업입니다. Stonepeak는 장기적으로 유형 자산을 운영하면서 필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비즈니스 및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으며, 전문 경영진과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운영 개선을 도모하면서 성장 이니셔티브에 자본을 제공합니다.

문의처
Sard Verbinnen & Co
Ben Spicehandler / Julie Rudnick
Stonepeak-SVC@SARDVERB.com

© 2020 Digital Edge DC